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레고 히든사이드' 새로운 시도중인 장난감 회사

by stray 2020. 10. 13.
728x90
반응형


새로운 시도 '레고 히든사이드'


이미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을 다루고 있고 인간과 밀접한 관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발맞춰 아날로그인 '레고' 는 스마트폰과 결합하여 새로운 방식의 놀이 '레고 히든사이드' 를 만드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어린이 뿐만아니라 레고를 사랑하는 어른들에게도 신선한 충격이 될 수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스마트 제품과 결합하여 최근 몇년 동안 장난감 제조업체가 해당 기술에 관해 정말 많은 연구를 진행 했다. 어떤 보고서에 따르면 레고는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할 것이고, 숨겨진 기능은 AR기술을 레고에 접목하는 것인데, 스타워즈, 어벤져스 시리즈에 이 기술을 적용한다면 정말 많은 시각적 효과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Soap Studio나 KidsLogic은 레고 이전에 스마트 제품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 했다. 스마트 기기로 조종해야 하는 해당 제품은 휴대전화와 결합하며 간단한 조명 외에도 장난감의 움직임과 전투를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하지만 '레고 히든사이드' 인 증강현실 'AR' 산업에 적극 투자를 하여 사진의 스마트 기기로 여러가지 영상등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다른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레고와 비슷한 업체에서도 '레고'와 같은 사업에 투자하며 홍보하기 시작했다.



현재까지 나온 키트들은 AR응용프로그램들이 장착되어 있으며, 플레이어가 조립을 완료한 후 AR 응용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완성된 레고를 토대로 애니매이션을 볼 수 있다.



또한, 레고는 공식기사에서 AR 응용프로그램의 추가기능을 언급했으며 플레이어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레고AR기술' 은 최초의 시도가 아니다. 이전에 레고 닌자고와 NEXO 기사들 시리즈에서 게임 플레이 버전을 이미 추가했으며, 현재는 AR 응용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한 기술이다.

 

하지만 그래픽요소를 추가하고 새로운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지속가능한 성장

레고나 다른 소장가치가 있는 장난감들은 어떤 이유이든 사용자들이 드라마나 영화 또는 애니매이션의 장면을 떠올리며 자신만의 연출하는 것이 가장크다.

 

따라서 애니매이션이나 영화에서 볼 수없던 케릭터나 등장 배경들은 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매체들보다 성장이 느린 것은 사실이다.



앞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스타워즈, '어벤져스', '배트맨' 등 레고로 구현한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